삶에 숲을 더하다, 생거진천 치유의 숲
생거진천 치유의 숲은 자연과 사람의 만남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나아가 건강한 삶의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진천군에서 조성한 산림 치유 공간입니다.
힐링비채, 숯채화효소원, 꽃마당치유원, 치유숲길, 명상욕장, 치유놀이숲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가자격을 보유한 전문 산림치유지도사가 산림자원을 활용하여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소나무 내음이 가득한 건강증진센터는 전통 한옥으로 건축되어 치유의숲을 찾는 방문객에게 따스한 위로와 휴식의 공간이 됩니다.
시간과 미생물의 수고로움으로 완성되는 발효, 숯채화효소원에서는 우리가 평소 잘 알고 있는 다양한 식재료로 치유음식을 만드는 방법과 활용하는 법을 안내합니다.
노르딕워킹으로 치유숲길을 걷다보면 바른 자세의 중요성에 대해 깨닫게 되고, 진천군의 특산물인 숯을 이용해 조성된 숯온열치유실은 몸 속 깊은 곳부터 차곡차곡 따뜻한 온기를 채워줍니다. 짜릿한 모험이 가득한 치유놀이숲은 산림 여가 문화공간으로 국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체험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몸과 마음의 건강을 회복하고 에너지를 얻는 공간, 삶에 숲을 더하는 일상치유 공간으로 생거진천 치유의숲이 함께 하겠습니다.